본문 바로가기

PLACE

[ 강화도여행추천 ] 강화도가볼만한곳 , 강화도루지 씨사이드 리조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세라랜드 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강화도여행추천 강화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강화도루지 씨사이드리조트 이용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루지는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도 경사와 중력을 이용해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특수제작된 카트인데요. 흔히들 알고 있는 엑셀이란 동력장치가 있는 카트랑은 아예 다른 색다른 액티비티 입니다

 

제주도 우도에서 즐겼던 전기스쿠터도 강화도루지와 같이 색다른 이색 액티비티인데요. 제주도 우도 전기스쿠터 관광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seraland.tistory.com/10

 

[ 제주도관광 ] 우도관광 , 우도가볼만한곳, 우도전기차 관광 후기

*해당글은 코로나 확산 전 방문한 후기 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대표 관광지 우도! 를 전기차로 관광하고 온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중문에서 성산으로 이동했기때문에 중간에 피로를 풀 수

seraland.tistory.com


 

 

강화도여행추천 강화가볼만한곳인 강화도루지의 정확한 명칭은 강화씨사이드 리조트 루지 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이동하면 1시간정도 걸려서 당일 근교로 바람쐬러 간편하게 갔다올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저 또한 강화도 간 김에 관광과 함께 강화도루지를 타고 왔답니다.

강화도여행추천 강화가볼만한곳인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는 주차장이 엄청 넉넉해서 주말이여도 주차하기가 엄청 수월하더라구요. 이 부분은 참 좋았습니다. 사진을 보면 건물을 기준으로 오른쪽이 매표소 왼쪽이 곤돌라타는 곳입니다. 다행히 곤돌라가 있어 언덕을 오르내리는 체력소모는 발생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먼저 매표부터 해야하니 오른쪽 매표소로 향했습니다. 강화도여행추천 강화가볼만한곳인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는 온라인으로도 예매가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예매하면 대기시간 없이 키오스크에서 발권이 가능합니다. 매표소 가는 건물 1층에는  셀렉더테이블이 있어서  간단하게 식사와 배를 채울 수 있는  푸드코트가 있었고 메뉴를 보니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배 채우기에 딱 좋더라구요.

 


그리고 식당 옆에는 간단히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기들과 아이들이 탈 수 있는 장난감자동차들 등 가족단위로 와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게임기를 지나면 강화도루지 매표소가 나옵니다. 

 

 

 

1회부터 5회까지 횟수별로 티켓팅이 가능하고  루지는 타지않고 곤돌라만 이용할 수 있는 요금도 있어서 선택권이 꽤 많더라구요. 저희는 2번정도 이용하려고 2회권을 끊었습니다. 2회권은 2만원으로  루지+곤돌라가 2회씩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렴해서 부담은 없었습니다. 일반 카트를 타려고 해도 이 정도 지출은 감안해야하니까요.

 

 


강화도루지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1.8km 규모의 긴 코스가 최고의 장점이라고 하네요. 코스가 짧으면 사실 시시하고...아쉬울텐데 2km에 가까운 거리라서 아쉽지않고  충분히 루지를 만끽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강화도루지 매표소 바로 뒤의 모습인데요 산과 호수 그리고 분수가 어우러져서 보기만해도 힐링되고 나들이 기분내기 좋을 것 같습니다. 곤돌라 타러 가는길도 산책길처럼 조경을 예쁘게 잘해놔서 가는길에도 눈이 즐거웠습니다. 마치 고급호텔의 정원같은 분위기였고 이런 조경들이  강화도여행추천 강화가볼만한곳인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곳곳에 꾸며져있었습니다. 


곤돌라를 타기 전 입구에서  열체크를 모두 진행 후  헬멧을 사이즈에 맞게 고르면 곤돌라에 탑승하게 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니, 매일 리조트 내부의 고객 손이 닿는 시설들을  방역과 소독하고 있고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여,  열체크까지 꼼꼼하게 진행한다구 합니다.

 

 

 

그리고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강화 씨사이어드 리조트 강화도루지는 모든게 다 자동화 시스템이었습니다. 손님이 카트를 타고 내려오면  그 카트는 컨베이언벨트를 통해 곤돌라 밑에 일렬로 정렬되어 손님들이 타는 곤돌라 밑에 고리로  루지가 엮어져서 같이 올라가더라구요

그리고 도착하면 자동으로 고리가 풀리고 또 컨베이언벨트로 손님들이 타는 곳까지  자동으로 이동되어서  손님이 루지를 끌고 올라가야하거나 걸어가야하는게 아니라 그냥 곤돌라 타고 여유있게 풍경보면서 올라가서 내 앞에까지 배달(?) 되어 오는 루지를  바로 타고 이용하면 되어서 편하더라구요.

 

 

 

강화가볼만한곳 강화도루지의 곤돌라를 타고 올라오면 넓은 곳에 예쁜 회전전망대와 탁 트인 풍경들이 보였는데 루지라고 쓰여있는 포토존부터 곳곳에 꽃들로 꾸며놔서 포토스팟이 꽤 있더라구요. 

 

 

 

강화도여행추천 강화가볼만한곳인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는  1시간에 한바퀴씩 360도 회전하는 UFO 회전 전망대도 있는데요. 1층은 간단한 스낵을 먹을 수 있는 스낵코너 2층은 무료로 이용하는 야외전망대 3층은 카페로 바닥이 1시간에 한번씩  회전해서 360도 풍경을 모두 볼 수 있는 카페 겸 전망대가 위치해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는 야외전망대! 바람도 시원하게 불고 강화바다도 보이고 썰물때라서 갯벌구경도 하고 오랜만에 탁 트인 풍경을 보니 기분도 좋아졌습니다.

 

 

 

여기는 3층 카페겸 레스토랑 바닥이 정말 미세하게 움직이면서 풍경을 보여주고 산 정상보다 높이 위치해있어서 강화도와 서해한 바다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회전레스토랑은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를 팔고 있어서  루지타러 올라왔다가 출출하면 풍경보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UFO회전 전망대의 모든 시설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강화도루지도 타고 여러 시설도 이용하면 반나절은 뚝딱 보낼 수 있더라구요.

 

 

 

강화도루지는 2가지의 코스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밸리코스는 직선위주의 코스로 스피드를 즐길 수 있고 오션코스는 지그재그코스로 코너링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저희는 첫번째는 오션 두번째는 밸리를 이용했습니다. 먼저 루지타는 줄은 재탑승과 당일첫탑승으로 나뉘는데요  첫탑승은 간단한 교육 후 출발 재탑승은 손목에 재탑승 도장 확인 후 출발 이 차이가 있습니다. 

강화도루지는 과거에는 사람이 많아서 대기시간이 단점이였다는데 인력도 충원하고 저런 제도가 추가되어서  제가 이용할때는 주말이여서 사람이 꽤 많았는데도 대기시간이 1~2분? 정도 후 탑승해서 기다림없이 루지를 즐길 수 있었어요!

 

 


루지 탑승 중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촬영이 불가해서 업체의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코스가 정말 길어보이죠? 저는 코너링을 좋아해서 오션과 밸리중에 오션코스가 더 좋더라구요!! 물론 스피드 즐기면서 스트레스 풀려서  루지자체가 너무 재밌었습니다.

 

 

 

작동법도 수월해서 한번 교육받으면 바로 적응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특히 루지 트랙 곳곳에 예쁜꽃들로 꾸며져있어서 루지를 즐기면서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딱이더라구요. 재탑승시에는 손목에 첫탑승할때 찍어준 도장만 보여주면 교육없이 바로 출발이 가능한데요 저희는 첫번째 올라가서 전망대랑 풍경 구경하고 타고 내려와서 2번째는 바로 탑승해서 스피드를 즐기면서 내려왔습니다.

 

 

 

강화도여행추천 강화가볼만한곳인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는 루지코스도 엄청 길고 산 정산 풍경도 엄청 예쁘고 특히 곳곳이 예쁘고 깔끔하게 꾸며져있어서 루지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한점이 참 좋았습니다. 특히 모든게 자동화되어있어서 힘든일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주말인데도 대기없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서울에서 근교로 바람쐬고 싶을때 강화도루지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ST